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

청주하지정맥 해결 방법은

청주하지정맥 해결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하지정맥류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여성이 하지정맥류를 앓고 있는 사람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데요. 딱 달라붙는 스타킹이나 바지로 인해 다리가 압력을 받아 정맥에서 혈액순환에 장애를 받는 것이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청주하지정맥 우리흉부외과에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정맥류의 원인은 가족의 유전이나 출산, 과체중, 운동부족, 흡연, 음주, 불규칙한 생활습관 및 식습관, 직업 특성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직업 특성상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 있는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 스키니진과 레깅스도 혈액순환에 악영향을 미쳐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부의 판막이 손상되어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하게 되고 이로 인해 정맥이 늘어나 피부 밖으로 혈관이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부종과 다리가 쉽게 피로해지고 종아리가 아파 잠에 들기가 어려운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초기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만큼 큰 증상이 없어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경미하다고 하여 이를 방치하게 된다면 다리피부에 궤양이 생기거나 혈관이 돌출될 수도 있고 또 다른 다리질환이나 혈관 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 적절한 처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흉부외과는 청주하지정맥 흉부외과로 하지정맥류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증상이 호전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정맥류의 증상이 초기상태라면 압박스타킹을 이용하여 증상을 어느 정도 호전시키고 상태가 더 심각하다면 레이저시술이나 정맥류 근본수술법 등을 이용하여 일상생활로 복귀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지정맥류는 다리에 핏줄이 튀어나오는 증상으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하지정맥류의 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하체에 이상증상이 느껴진다면 바로 청주하지정맥 우리흉부외과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칭과 가벼운 조깅을 꾸준하게 하여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고 무리한 하체운동이나 근력운동은 피하여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정맥류로 인한 일상생활의 불편함으로부터 구제받고 싶다면 청주하지정맥 우리흉부외과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