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

청주하지정맥 진단 그 후

청주하지정맥 진단 그 후



최근 ㄱ씨는 평소와 다르게 유난히 다리가 무겁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 밤이 되면 종아리가 뭉치거나 저려서 잠을 자지 못하기도 했는데요. 일상생활도 힘들어지고 피곤이 가시질 않아 마사지를 받거나 침을 맞으며 근육을 풀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계속 다리가 저리고 무거운 느낌은 덜 수 없었는데요.

 


결국 청주하지정맥 병원으로 내원한 ㄱ씨는 하지정맥류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하지정맥류는 심장으로 혈액을 운반하여 순환이 되는 정맥 탄력이 감소하거나 확장되면서 판막이 약해져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대표적으로 정맥류가 다리 겉으로 튀어 오르거나 다리가 이유 없이 부어오는 증세가 있습니다. 또한 밤중에 쥐가 자주 나고 저려서 잠을 잘 자지도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경우는 보통 운동을 한 후 나타나는 근육통과 비슷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주로 가족력이 큰 원인으로 보는데요. 특히나 부모 모두 정맥류가 있다면 자녀의 90% 이상 하지정맥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외에도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장시간 서서 일하는 교사나 간호사 등에서도 발생하며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 운전기사 등에서도 쉽게 발생하고 있다고 청주하지정맥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초기라면 청주하지정맥 병원에서는 압박스타킹이나 보존요법, 약물치료 등으로 회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방치하면 피부 궤양 등 더욱 큰 합병증이나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조속히 청주하지정맥 병원 우리흉부외과로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