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

청주하지정맥 겨울철

청주하지정맥 겨울철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로 활동량이 적고 실내에서 고칼로리 간식을 섭취하기가 좋습니다. 비만과 함께 하지정맥류를 초래할 수 있어 유의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손상돼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해 정맥이 늘어나면서 피부 밖으로 보이게 되는 것을 뜻하는데요. 대표적인 증세로는 다리가 붓거나 쉽게 피곤해짐을 느끼고 새벽에 종아리가 저리거나 아파서 잠을 자지 못하는 등 다양합니다.

 


하지정맥류의 경우 일단 한 번 발병하게 되면 계속해서 진행되는 진행성 질환으로 경미한 증상일 경우에는 다리 부종이나 피곤함을 느끼는 정도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를 방치할 경우에는 다리 피부에 궤양이 생기거나 혈관 자체가 피부 밖으로 돌출되는 증상을 동반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청주하지정맥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정맥 판막 부전으로 인한 혈류 역류로 나타나는 정맥류는 보다 굵은 정맥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색깔이 짙고 튀어 나오는 형태가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미용 상 문제와 더불어 만성적인 다리 통증과 부종, 염증이나 피부 내 색소 침착, 피부 궤양 등의 증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하지 정맥류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청주하지정맥 병원에서 볼 때 평소 자주 다리를 주물러 주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또한 다리를 앞으로 폈다가 내리는 운동, 앉은 상태에서 발끝을 위로 올렸다가 쭉 펴는 스트레칭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다리 통증이나 부종을 막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습관에도 다리통증이 계속 느껴진다면 청주하지정맥 병원 우리흉부외과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