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

청주 하지정맥류 붓기가 안빠져요

청주 하지정맥류 붓기가 안빠져요





특별히 다리에 통증은 없지만, 무겁거나 붓고 당기는 증상이 계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청주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국내 청주 하지정맥류 환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때 단순히 다리의 피로감이라 느끼고 반신욕이나 온찜질로 대처하는 경우가 있는데, 결국 증상은 호전되지 않아 청주 하지정맥류를 찾아주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 같은 증상은 서 있는 시간이 많은 교사들에게서 많이 보이는데요. 특히 여성에게서 두드러지게 보이지만, 남성 또한 많이 호소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이렇다 보니 많은 언론보도 매체에서는 청주 하지정맥류에 관한 이야기 거리가 많은데요. 혹시 나에게도 나타난 건 아닐까? 하는 걱정이 의심이 든다면 평소 다리에서 느껴지는 증상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청주 하지정맥류는 혈관 이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정맥 내에서 순환되는 혈액들은 심장까지 도달해야 하지만, 다리에 가해지는 스트레스와 압박 등으로 인해 혈액이 심장까지 도달하지 못하는 혈액 이상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 때문에 혈관이 돌출되는 청주 하지정맥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청주 하지정맥류는 혈관 돌출 외에도 여러 가지 증상을 보이는데, 다리의 붓기와 피로감 등 심한 경우에는 피부 궤양을 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청주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이 의심된다면 혼자서만 대처하지 마시고, 정확한 검사를 통해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성인 4명 가운데 1명은 앓고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청주 하지정맥류로 고통 받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함에 그저 방치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우리흉부외과에서는 정확한 진찰 아래 레이저 수술 등의 방법을 통해 도움 드리고 있는데요. 


만약 계속해서 증상을 간과한다면 진행형 질환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계속해서 증상은 호전되지 않고 악화되기 때문에 돌이킬 수 없는 심한 정도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다가오는 여름철에도 시원한 옷을 입지 못하거나 남들의 시선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거나 증상에 대해 고통 받고 있으시다면 하루 빨리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 진행하시고, 이에 맞는 진료 받아볼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