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다리가 찌릿찌릿 청주하지정맥

다리가 찌릿찌릿 청주하지정맥





자다가 자주 종아리 부위에 쥐가 나신 적 있으신가요? 혹은 다리가 찌릿찌릿하거나 붓는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처럼 남녀 가리지 않고 다리가 찌릿찌릿한 느낌이 드는 하지정맥류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정맥류의 경우 다리 피부의 정맥이 확장되고 꼬불꼬불 비틀리면서 늘어나는 질환으로 혈액순환의 이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다리가 찌릿찌릿하거나 붓기 등의 느낌을 자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지정맥류의 진단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단순히 다리가 찌릿찌릿히거나 붓는 것 외에도 피부 색이 갈색으로 변하거나 통증이 오고 뻐근할 정도로 아픔을 느낀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할 수 있는데요. 





이 같은 증상은 대부분 오랜 시간 서 있는 직업군의 사람들이거나 고탄력 스타킹이나 꽉 맞는 바지를 착용하는 여성이나 남성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통증을 참아오거나 스트레칭만 하면 붓기가 빠지겠지 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결국 참을 수 없는 통증과 퉁퉁 불은 다리로 뒤늦게 회복 시기를 놓쳐 찾아오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경우 회복 기간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비용 또한 불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리가 찌릿찌릿하거나 통증 등 하지정맥류의 증상이 이미 보이는 경우라면 조속히 자세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청주하지정맥에서는 하지정맥류에 관해 먼저 자세한 진단을 통해 증상의 정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후 이에 맞는 시술법을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아울러 평소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꽉 조이는 옷을 착용하는 것을 피하는 등 간단한 관리만으로도 충분히 예방이 가능할 수 있으므로 평소 자주 이러한 분들이라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섣부른 판단으로 무조건 대처하지 마시고, 하지정맥류는 무엇보다 자세한 증상 파악이 중요하므로 다리가 찌릿찌릿하거나 붓기 그리고 통증과 피부 색의 변화를 보인다면 청주하지정맥 우리흉부외과에서 상담해보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