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하지정맥 종아리 통증이

청주하지정맥 종아리 통증이



하지정맥류는 산소를 싣기 위해 다리에서 심장으로 올라가야 하는 정맥피가 위로 올라가지 못하고 다시 아래로 거꾸로 내려오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맥 피가 다리를 압박하고 동맥피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다양한 증세를 나타나게 하는데요

 


이렇게 하지정맥류가 생기는 원인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보통 유전적 부분이 많은데요. 즉 하지정맥류가 있는 부모를 둔 사람은 남들보다 하지정맥류가 생길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입니다. 또한 청주하지정맥 병원에서 볼 때 오래 서 있는 일을 하거나 임신 중에 하지정맥류가 발생할 확률이 비교적 높다고 봅니다.

 


따라서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다리의 종아리 근육을 틈틈이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의 정맥혈관이 피를 위로 올릴 수 있는 원동력은 종이리 근육에서 나오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움직임이 적고 가만히 서 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은 종아리 근육이 쉬지 못하는 자세를 유지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다리 정맥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정맥피가 다리에 정체돼 하지정맥류로 이어져서 청주하지정맥 병원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여성의 경우 하지정맥류 때문에 골반 내 울혈증후군이 발생할 수도 있어 초기부터 정확한 진단을 받고 청주하지정맥 병원에서 레이저수술이나 보존적요법을 진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속에서도 예방한다고 해도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며 진행형 질환이라서 한번 발생 했을 때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언제든 청주하지정맥 우리흉부외과로 오셔서 정확한 진단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