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하지정맥류 알아보자

청주하지정맥류 알아보자




하지정맥류는 다리 정맥에 혈액이 정체해 혈류가 제대로 흐르지 않아 혈관이 눈에 보이게 튀어나오는 질환입니다. 보통 50대 이상에서 흔히 나타나고 있으며 남성보다는 스타킹이나 타이트한 옷을 잘 입는 여성에게 많이 발병하고 있습니다.




 

하지정맥류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다리에 있는 정맥이 늘어나 피가 심장으로 이동하지 못하게 되고 혈액이 다리에 정체하여 생기는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유전적인 원인도 있는데요. 가족 중 하지정맥류를 앓았던 환자가 있으면 발병 확률이 높아집니다.




 

뿐만 아니라 직업 특성상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는 사람의 경우 다리에 있는 정맥이 압박을 지속적으로 받아 혈관 벽이 약해져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야식, 폭식, 과식 등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도 그 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지정맥류의 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다리가 무겁게 느껴지고 부종이 생기며 다리가 저리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신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하고 청주하지정맥류 우리흉부외과에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흉부외과는 청주하지정맥류 흉부외과로서 초음파를 이용하여 혈관이 늘어난 정도와 혈액의 역류를 확인하여 증상을 진단하고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증상 정도에 따라 처방방법이 달라지는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시간이 지체되기 전에 청주하지정맥류 우리흉부외과에서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한 의료기관으로 선정될 만큼 청주하지정맥류 우리흉부외과는 의료기술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우리흉부외과에 내원하여 적절한 상담과 의료대책으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