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

청주하지정맥 그 원인

청주하지정맥 그 원인



흔히힘줄이 튀어나왔다고 표현되는 하지정맥류는 다리 정맥 중 피부 표면에 위치한 표재정맥이 비정상적으로 부풀고 꼬불꼬불해진 상태를 뜻합니다. 정맥 내부에는 혈액의 흐름을 조절하는 판막이 있는데 이 판막이 손상되면 혈액이 역류하면서 하지정맥류가 생긴다고 청주하지정맥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주로 무릎 아래쪽 정맥에서 발생하며 나이가 많거나 체중이 많이 나갈수록 나타날 확률이 높은데요.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자주 발생한다고 청주하지정맥 병원은 보고 있는데요. 여기서 출산 경험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또한 유전적이거나 하루 6시간 이상 서 있거나 앉아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이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으므로 증세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해도 관련 되어 있다면 청주하지정맥 병원으로 내원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몸에 꼭 끼는 옷을 자주 입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도 그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보통 다리 저림 원인을 단순히 순환장애로만 여기기 쉽습니다. 그러나 청주하지정맥 병원에서는 근본적인 문제에 대해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정맥 속 판막 이상으로 다리에 모여 있던 혈액이 심장 쪽으로 올라가지 못하고 역류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보는 것인데요. 이는 하지경련, 부종뿐 아니라 극심한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맥 속에는 혈액이 아래로 쏟아져 내려가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판막이 있는데 이 판막이 망가지면 심장으로 돌아가는 혈액이 역류해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주로 체질적, 유전적 원인으로 발생되는데요. 나이가 어릴 때는 발생되지 않으나 사춘기 이후 정맥류를 악화시키는 환경을 만날 때 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언제든 청주하지정맥 병원 우리흉부외과에서 정확한 진단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