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정맥류 합병증까지

청주정맥류 합병증까지




하지정맥류 질환의 경우 종아리에 많이 발생하지만 초기에 치료를 하지 않으면 발목에서 허벅지까지 진행될 수 있어 청주정맥류 병원에서는 초기에 진단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와 함께 다리 피부 변색, 피부염, 가려움증, 피부 궤양 등의 합병증도 생길 수도 있는데요.

 


하지정맥류를 겪는 많은 사람들이 혈관이 보이면 무조건 하지정맥류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증상이 꼭 하지정맥류 질환은 아닙니다. 따라서 청주정맥류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은 후 하지정맥류 질환 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증세의 경우 남들에 비해 다리에 피로감, 중압감 등이 빨리 오거나 그 정도가 더 심한 것이 특징입니다. 자면서 근육경련 등이 잘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만약 증세가 오래된 경우는 다리에 부종이나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누워서 다리를 올려놓으면 그 증세가 좋아지고 아침보단 오후로 갈수록 통증이 심해질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하지정맥류를 방치하는 경우 정맥혈관에 염증이 발생하여 혈관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청주정맥류 병원은 봅니다. 피부색이 갈색이나 검정색으로 변해 회복되지 않는 피부변색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피부 가려움증과 피부염, 심해지면 피부궤양까지 진행될 수 있으므로 초기에 보존요법을 진행하거나 정확한 진단 후 레이저 수술 등을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방치하면 다리에 고인 혈액에 뭉쳐서 혈전이 생기면서 2차적으로 더 큰 질환으로 번지므로 언제든 청주정맥류 병원 우리흉부외과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