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하지정맥류 주기적인 통증?

청주하지정맥류 주기적인 통증?




하지정맥류는 일반적으로 울퉁불퉁 시퍼런 정맥류 핏줄이 다리 부위에 돌출된 질환을 말합니다. 이런 증상은 피가 다리로 왔다가 심장으로 다시 돌아가는 기능이 약해져 정체되는 일종의 혈관 질환이라고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출산 등으로 체형이나 호르몬 변화를 겪은 40대 이상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하지만 장시간 앉아 있거나 하이힐을 신어 다리에 지속적으로 무리를 주는 젊은 여성에게도 다리부위 혈류장애가 나타나 심심찮게 발병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초반에 다리가 무거운 증상을 느끼다가 붓기와 함께 점점 심해짐을 느끼는 것이 대표적인 증세인데요. 주기적으로 통증이 동반되어 때로는 일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므로 초기에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으로 내원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남성들이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으로 내원하시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튀어나온 핏줄은 남자라면 누구나 있는 것 정도로 생각하고 긴 바지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아 유심히 관찰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인데요. 이렇기 때문에 치료시기도 늦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이를 방치하게 되면 정맥벽이 늘어나고 다리에서 심장으로 순환 해야 하는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 정맥에 피가 고이면서 피부에 비치거나 튀어나오게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직장인 남성들은 대개 업무시간에 쫓겨 운동량이 부족하고 회식과 술자리가 잦아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에 청주하지정맥류 우리흉부외과에서 진단 후 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필요한데요. 다리가 유난히 붓거나 관련 증세가 나타난다면 언제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