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정맥류 등산 위험

청주정맥류 등산 위험



9월에 접어들면서 가을을 만끽하려는 등산객들이 늘고 있습니다. 등산의 경우 정상적이 사람들에게는 유익한 운동 중 하나지만 하지정맥류를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독이 될 수 있는데요. 등산을 하다 보면 혈액량이 증가해 약해져 있는 다리 혈관을 자극할 수 있다고 청주정맥류 병원은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지의 정맥 판막이 손상되면서 심장으로 돌아가는 혈액이 역류해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등산뿐만이 아니라 하체근력운동은 가급적 유의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등산을 하다가 다리가 무겁게 느껴지고 욱신거리는 등 피로감이 심하게 느끼거나 발바닥이 후끈거리듯 아픈 증세가 나타난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야 한다고 봅니다. 특히 청주정맥류 병원에서는 다리가 아픈 게 피로 때문이라고 생각해 뜨거운 찜질을 하거나 사우나에 가는 것은 피하는 게 좋다고 봅니다. 뜨거운 찜질이나 사우나, 족욕을 하면 혈관이 더 확장되고 정맥 탄력이 떨어져 하지정맥류 증세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지정맥류가 초기일 경우에 청주정맥류 병원 우리흉부외과에서는 의료용 압박 스타킹을 착용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다리 부분별 압력을 다르게 분산시켜 하지정맥류 다리 피로를 줄여드리고 있는데요.

 

또한 증상 정도에 따라 약물이나 레이저 치료 등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일수록 간단한 방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증상이 의심되는 즉시 청주정맥류 병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하지정맥류는 치료 후 어느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한데요. 특히 시술 후 압박스타킹을 착용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시기는 계절에 관계 없지만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을철이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증세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청주정맥류 병원 우리흉부외과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