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정맥류 어떻게?

청주정맥류 어떻게?



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은 한번 정도씩은 경험해 보았을 것입니다. 심한 운동을 했다거나 오랫동안 한 자세로 앉아있을 때 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이 오랫동안 이어지고 반복돼서 나타나게 되면 하지정맥류 증상을 의심해 보고 청주정맥류 병원에 내원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흔히 하지정맥류는 다리에 핏줄이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오고 통증이 있는 것을 주요 증상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지정맥류의 경우 눈에 보이지 않게 진행되는 경우가 있고 방치할 경우 피부 궤양 등의 합병증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하지정맥류의 초기에는 하지부종, 중압감, 근육경련,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정맥 내 혈액에 쌓인 노폐물이 원인이 됩니다. 또한 하지정맥류는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여러 가지 합병증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발생 초기에는 운동이나 약물치료 등으로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하지정맥류에 대해 외관상 보기 좋지 않은 증상으로만 인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있는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증상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에는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어 초기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만약 다리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직업이나 오랫동안 서 있거나 앉아있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주기적으로 청주정맥류 병원에 내원해 하지정맥류에 대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