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정확한 상태진단은 청주하지정맥

정확한 상태진단은 청주하지정맥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부의 판막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판막에 문제가 생기면 흐르는 피가 역행해 혈관이 늘어지고 피가 고이게 되면서 다리 혈관이 겉으로 돌출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청주하지정맥 병원에 내원하시는 분들 중 혈관이 겉으로 보여서 찾아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하지정맥류는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앉아서 일하는 직업군에서 발생빈도가 높은데요. 중년 이상의 연령층에서 주로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사람들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딱 붙는 옷이나 하이힐을 즐겨 신고 맵고 짠 음식3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청주하지정맥 증상을 방치하면 외관상으로 흉해 보여 스트레스를 받게 될 뿐 아니라 일상생활 속의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심해지면 피부착색과 하지 부종, 궤양 등으로까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 하지정맥류 증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다리 스트레칭이나 걷기, 압박스타킹의 착용 등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렇게 운동을 하고 보존요법을 함에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점점 더 심해진다면 청주하지정맥 병원을 찾아 정확한 상태를 진단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힐과 같은 높은 굽의 신발은 체중을 앞으로 쏠리게 하기 때문에 무게 중심이 뒤가 아닌 앞으로 가게 되고 다리에 힘이 가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리로 갔다가 심장으로 돌아오는 정맥혈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할 수 있는데요. 더욱이 이러한 혈액이 역류하게 되며 혈액흐름에 병목현상이 발생하면서 정맥혈관이 늘어나게 될 수 있어 유의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흐르지 않고 고여있는 혈액은 노폐물을 함유하고 있어 다리에 통증이 발생하고 무겁게 느껴지게 될 수 있는데요. 겉으로 보기에 멀쩡해도 다리가 자주 붓거나 피로감을 느낀다면 청주하지정맥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정맥류는 원인, 증상, 진행이 다양하므로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청주하지정맥 병원 삼성흉부외과에서 개개인에 맞게 다양한 치료방법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언제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