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하지정맥 다리에 피로가?

청주하지정맥 다리에 피로가?



다리에 피로감이 쌓이게 되면 피곤을 풀겠다며 족욕이나 사우나 등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행위는 다리의 피로감을 풀어줄 수도 있지만 혈관이 확장되어 역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혈관 자체가 선천적으로 약한 사람의 경우엔 하지정맥류가 쉽게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혈관이 약한 것 등의 체질은 유전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가족 중 하지정맥류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예방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오래 서 있거나 심한 운동을 계속하는 등 다리에 무리가 되는 행위를 했다면 청주하지정맥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고 비만의 경우에도 청주하지정맥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가 무겁고 자주 부어 오르는 등 정맥류 초기 증상이 나타날 경우 발 밑에 쿠션을 놓고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위치하게 한 다음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여성분들의 경우 압박스타킹이나 스키니 진, 보정속옷 등 압력을 주는 복장의 경우 혈관의 압력이 상승해 정맥 순환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고 청주하지정맥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특히 오랫동안 서 있어야 하는 직업이나 운동을 오래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더라도 주기적으로 하지정맥에 대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성이 임신을 한 경우 하지정맥류가 나타날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건강에 좋다는 이유로 하체에 무리가 되는 운동을 오랫동안 한다던지 등산을 과도하게 하는 등의 활동은 오히려 하지정맥류가 나타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하체에 무리를 주어 혈액이 하체에 쏠리게 되고 이로 인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하지정맥류에 대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언제든 청주하지정맥 병원 우리흉부외과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