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자주 붓는 다리 청주정맥류

자주 붓는 다리 청주정맥류



여성이 남성보다 2배 이상 발병률이 높고 그 중에서도 40~50대 중장년 층 여성이 많지만 최근에는 젊은 여성과 남성들에게서도 흔히 발병되고 있는 질환인데요.

 


다리 정맥에는 혈액의 역류를 막기 위한 판막이라는 구조물이 있습니다. 청주정맥류 병원에서는하지정맥류란 바로 이러한 판막 기능 부전으로 심장으로 가야 할 피가 다리로 역류하여 그 압력으로 인해 혈관이 겉으로 튀어나오거나 통증, 무거움 등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를 뜻합니다.

 


대표적인 증세로는 남들에 비해 다리에 피로감, 중압감 등이 빨리 오거나 그 정도가 더 심하다는것 인데요. 또한 취침 시 근육경련 등이 잘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래된 경우는 다리에 부종이나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므로 유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누워서 다리를 올려놓으면 증상이 좋아지고 아침보단 오후로 갈수록 증상이 심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정맥류가 발병되는 원인은 유전, 직업, 성별, 임신, 비만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정맥류가 발생 했다면 운동을 한다고 해서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청주정맥류 증상들, 예를 들어 다리의 저림, 통증, 부종, 피로감, 쥐남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는 있는데요.

 


예를 들면 가벼운 걷기, 수영, 요가 등은 증상을 좋아지게 하고 하지정맥류는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 운동으로 꼽힙니다. 그러나 하체에 힘이 실리는 운동인 등산, 하체근력운동 등은 하지정맥류를 오히려 더욱 악화시키는 운동이므로 피하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하지정맥류의 정확한 치료를 위해서는 진단이 먼저 우선되어야 합니다. 사람의 얼굴 모양이 모두 다른 것처럼 정맥의 모양 또한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그게 맞게 진단과 치료를 해야 하는데요. 청주정맥류 병원 우리흉부외과에서는 각 개인별로 진단하여 재발하지 않도록 원인을 찾아 뿌리 치료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청주정맥류 병원 우리흉부외과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