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하지정맥 어떻게 해야하나요

청주하지정맥 어떻게 해야하나요



일반적으로 대부분 다리에 핏줄이 튀어나와야 하지정맥류라고 인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핏줄이 꼭 겉으로 튀어나오지 않아도 다리가 쉽게 붓고 저린 느낌이 많이 든다면 의심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장시간 서 있을 경우 무겁고 피로한 느낌을 유난히 많이 받는다면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하지정맥류는 다리에서 심장으로 올라가는 혈관인 정맥 안에 있는 판막기능에 이상이 생겨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는 한 번 발생하면 자연적으로 회복되기가 힘든데요. 또한 오래 서 있거나 다리를 꼬는 등 사소환 생활습관 때문에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때 청주하지정맥 병원에서 치료하지 않으면 피부 궤양 등의 합볍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청주하지정맥 병원으로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다리가 붓거나 쉽게 피곤해짐을 느끼고 새벽에 종아리가 저리거나 아파서 잠을 자지 못하는 것이 증세인데요. 이렇게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증상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 어떻게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서 알고 있어야 할 것들이 뭐가 있을까?

 


먼저 잘 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유지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리가 특히 피로할 때는 벽을 이용해 다리를 높게 올리는 것이 좋다고 청주하지정맥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운 날 외출 후 찬물로 다리를 씻어준다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일상에서 가능한 발목과 종아리를 많이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직업 상 오래 서있어야 하거나 오래 앉아있어야 하는 경우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그러나 가장 필요한 것은 청주하지정맥 병원 삼성흉부외과로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먼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