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하지정맥류 어떤

청주하지정맥류 어떤




요즘 ㄱ씨는 하지정맥류 때문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로 백화점에서 판매일을 시작한 뒤로 원래도 심했던 증상이 두드러지기 시작했는데요. 매일 서있다시피 하다 보니 다리가 붓고 저려온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다리에 혈관이 불거지기 시작했고 좋아하는 옷들을 입는 게 망설여졌습니다. 이에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으로 내원했는데요. 진단 후 하지정맥류로 나타났고 레이저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ㄱ씨처럼 하지정맥류는 주로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서 있거나 앉아서 일하거나 노화로 혈관벽이 약해졌거나 또는 임신 및 폐경 등으로 여성호르몬의 변화가 생겼을 시 나타나는데요. 이외에 비만 등 급격한 체중변화가 유발된 경우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취침 시 근육경련 등이 잘 발생하기도 하여 잠을 설치게 되고 일상생활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하지정맥류가 오래 된 경우는 다리에 부종이나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한다고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은 보고 있는데요. 또한 누워서 다리를 올려놓으면 증상이 좋아졌다가 오후로 갈수록 다리가 붓거나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세가 나타남에도 하지정맥류 치료를 방치하는 경우 정맥혈관에 염증이 발생하여 혈관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또는 피부색이 갈색이나 검정색으로 변해 회복되지 않는 변색이나 궤양으로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 나타나면 계속해서 진행하는 진행성 질환인 하지정맥류이나 경미한 증상일 경우에는 다리 부종이나 피곤함을 느끼는 정도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를 방치할 경우에는 다리 피부에 궤양이 생기거나 혈관 자체가 피부 밖으로 돌출되는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 청추하지정맥류 병원 삼성흉부외과로 내원하여 적절하게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