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하지정맥류 어떻게 해야?

청주하지정맥류 어떻게 해야?




최근 낮에는 완연하게 봄 날씨인데요. 이런 경우 맨다리를 드러내거나 하의가 짧은 옷을 입게 됩니다. 그러나 하지정맥류가 있는 분들의 경우 다리를 드러내는 것이 고민일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성별 구분 없이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라서 남녀노소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오래 서있는 서비스직이나 앉아있는 사무직이라면 더욱 조심하시는 것이 필요한데요. 또는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임신 중이라면 하지정맥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정맥 판막이 오작동하면서 혈액이 역류하게 되고 정맥 내부 압력이 상승하면서 발생합니다. 여성들은 특히 임신 중이라면 호르몬 분비가 정맥 수축을 막으면서 처음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외에도 너무 딱 맞는 하의를 입거나 살이 급격하게 찐 경우 하지정맥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다리가 쉽게 피곤해 지거나 저려서 잠에서 깨는 경우 등이 있는데요. 또는 그리 많이 걷지 않았음에도 다리가 무거운 느낌이 든다면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고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이 질환은 보통 겉으로 혈관이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으나 서서히 진행되는 경우가 많고 혈관이 튀어나오지 않음에도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에서 하지정맥류라고 진단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잠복성 하지정맥류라고 하는데요.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에서는 이러한 질환이 초기라면 압박스타킹 등과 같은 보존적 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욱 진행되어 보존적 요법으로도 힘들다고 판단되면 레이저수술을 진행하는데요.



바로 일상으로 복귀 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좋은 치료방법으로 회복이 빠르게 되면서 증세 완화를 도와줍니다. 상처가 적고 통증이 적은 편이라 수술이 부담이신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따라서 다리에 쥐가 자주 나고 무겁다면 초기에 청주하지정맥류 병원 삼성흉부외과로 내원하여 진단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