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치료사례

청주하지정맥류 과격한 운동과 스키니진 지양해야

청주하지정맥류 과격한 운동과 스키니진 지양해야


 

스키니진 즐겨입으면 하지정맥류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피부 압박으로 인한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원인이 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청주하지정맥류는 하체가 무겁고 밤에는 저리는 듯한 통증이 있음에도 피가 잘 통하지 않거나 하체를 불편하게 하는 패션을 고집하게 되면 청주하지정맥류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청주하지정맥류는 혈액이 심장으로 돌아오는 과정에서 다리 정맥혈관 판막에 문제가 생겨 혈액이 역류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인데요. 청주하지정맥류가 생기면 역류한 혈액이 정체되고 쌓여 혈관이 늘어나 피부 밖으로 돌출되게 됩니다. 다리 쪽 혈액은 중력의 영향으로 흐름이 더 원활하지 못해 오래 서서 일하거나 운동을 하는 경우 청주하지정맥류가 악화되기가 쉽습니다.

 

 

 

 

 

 
보통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청주하지정맥류가 생기게 되면 다리가 무겁고 밤이면 저리는 듯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피부 외적으로는 핏줄이 돌출되어 보이고 혈관이 꽈리를 튼 듯 울퉁불퉁 튀어나오게 됩니다. 심한 경우 염증으로 인해 피부궤양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청주하지정맥류를 진단받은 환자는 가벼운 운동은 도움이 되지만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는 과격한 운동과 몸을 혹사시키는 행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청주하지정맥류가 있다고 하면 런닝머신이나 마라톤 등의 운동은 피하시는 것이 좋고 무엇보다 겨울에 많이 즐기시는 스키나 스노우보드 처럼 일어서서 오랜 시간 중력의 영향을 받아 활동하는 운동자체가 청주하지정맥류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합니다.

 

 


 
또 평소 위와 같은 청주하지정맥류의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장시간 일어서서 생활하거나 근무를 하는 직업의 종사자는 청주하지정맥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정시간 근무를 했다면 원활한 혈액순환과 불편한 자세로 인해 몸이 경직되는 것을 풀어주기 위해 적절한 휴식과 활동이 필요합니다.

 

 

 


 

청주하지정맥류의 질환에 대해서 대부분 울퉁불퉁하게 정맥이 튀어나오는 것만 청주하지정맥류인 것으로 알고계시는데요. 청주하지정맥류는 육안으로 나타나는 것만 청주하지정맥류가 아닙니다. 청주하지정맥류는 시각적으로 확인되는 것뿐만 아니라 다리 저림과, 수면시 자주 쥐가나거나 통증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태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앞서 말한 스키니진을 즐겨 입는 분들은 청주하지정맥류에 주의하시기 바라며 이미 증상이 발생했다면 빠른 치료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청주하지정맥류는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스스로 치유가 되지 않는 질환입니다 초기 증상의 청주하지정맥류이라면 간단한 방법으로도 치료와 관리가 가능하겠지만 지속적인 증상과 이상에도 방치를 한다면 수술이 불가피 하기 때문에 초기진단과 예방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이상 삼성흉부외과 에서 하지정맥류를 일으키는 원인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