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치료사례

무거운 다리 청주정맥류

무거운 다리 청주정맥류




하지정맥류는 혈액이 심장으로 흐르도록 조절하는 정맥 내 판막에 이상이 생겨 혈액이 역류하고 고이면서 피부 밑에 촘촘히 위치한 정맥들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특히나 짙은 보라색이나 파란색을 띤 정맥이 구불구불하게 피부 위로 튀어 올라오는 것이 큰 특징인데요.

 


또한 청주정맥류 병원에 내원하시는 분들 중 다리가 무거운 느낌이 나고 쉽게 피로해지며 욱신거림 등이 밤에만 심하다곤 하십니다. 이럴 때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평소 다리가 자주 붓거나 무거운 증상이 있고 특히 밤에 저림이나 경련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증세가 악화되기 전에 청주정맥류 병원을 찾아 적절한 진단 후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특히나 하지정맥류는 미용상 콤플렉스로 작용해 큰 심적으로 스트레스를 가져다 줄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평소 저염식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을 하되, 수면 시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두는 등 사소한 생활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 외로 다리를 꼬는 자세는 하반신의 정맥 내부 압력을 증가하게 할 수 있으므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급작스럽게 살이 찌면 혈액량이 늘어나고 혈액 순환 장애를 일으키기 때문에 하지정맥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짜거나 매운 염분이 강한 음식은 혈액 순환을 방해하므로 피해야 합니다.

 


특히나 하지정맥류의 경우 정맥 이상은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증상을 인지하지 못하다가 갑자기 악화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또한 질환을 방치할 경우 피부염, 피부 착색, 피부궤양 등으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조속히 청주정맥류 병원 우리흉부외과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