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치료사례

청주하지정맥류 다리 간질간질

청주하지정맥류 다리 간질간질




최근 ㄱ씨는 팔과 다리가 아픈 것도 아니고 주로 잠들기 전에 간질간질하게 불편한 증상이 있어서 잠들기가 어려울 지경이라고 호소했는데요. 매번 그러는 것은 아니고, 공부할 때나 버스로 오래 이동할 때 비슷한 느낌이 든다며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에 내원해 주셨습니다.

 


진단 후 ㄱ씨는 하지정맥류로 판단되었는데요. 이는 하지정맥의 역류로 인해 근육, 신경, 피부 등에 있는 모세혈관 수준에서의 정맥압 상승은 동맥의 흐름을 방해하여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다리가 간질간질해서 다리를 털기도 하고 바닥에 쿵쿵 찍기도 하고 소파에 다리를 올리고 자기도 하는데요. 이런 증상은 모두 하지정맥의 역류가 있는 하지정맥류가 있는 분들에게 종종 나타납니다.

 


시간이 지나면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에서 볼 때 피부에 있는 파란 혈관은 그보다 더 크고 더 깊은 곳에 있는 복재 정맥과 그 가지들이 역류를 오래 해야 나중에 도드라지고 불거집니다. 물론 혈관의 돌출이 없거나 나이가 어려도 최근 하지정맥류 증상이 나타납니다. 좌식 생활이 많고 야근이나 운동부족 등 현대인의 생활습관 때문에 더욱 그 증세가 자주 나타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증세는 남들에 비해 다리에 피로감, 중압감 등이 빨리 오거나 그 정도가 더 심할 수 있습니다. 취침 시 근육경련 등이 잘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더욱 심해지면 다리에 부종이나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누워서 다리를 올려놓으면 증상이 좋아지고 아침보단 오후로 갈수록 증세가 심해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육안으로 튀어나온 혈관이나 실핏줄가 보인다면 하지정맥류가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조속히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으로 내원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정맥류로 진단을 받게 되면 전통적인 외과적 수술부터 레이저수술, 고주파수술 등 각 사람에 맞게 진행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청주하지정맥류 우리흉부외과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