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합병증

천안하지정맥류 다수의 시선으로

천안하지정맥류 다수의 시선으로






다수의 시선이 느껴지면 불편한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일텐데요. 만약 신체적인 특징이나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라면 더욱 시선이 따갑게 느껴지게 됩니다. 



여기에는 천안하지정맥류도 마찬가지일텐데요. 하지정맥류는 다리쪽에 푸르스름한 정맥이 돌출되어 피부표면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렇게 피부에 흉물스럽게 느껴지는 정맥질환으로 인해 반바지나 치마를 입지 못하게 되는 정도로 악화될 경우라면 하루빨리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안하지정맥류는 피부질환이 아니라 정맥의 혈액순환 문제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정맥속에 있는 판막의 이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판막은 피의 역류를 막아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돕게 되는데 이상이 발생하면 피가 역류하려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정맥이 압박을 느끼면서 늘어나게 됩니다.



다행인 점은 정맥도 복원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며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발생될 수 있는데 이후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하지만 없어지지 않을 경우 장시간 방치되어 악화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경우에는 노화로 인해 탄력이 부족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는 천안하지정맥류 관리만으로도 충분히 완화될 수 있으니 무리하게 수술로 처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생활습관이나 직업적인 요소로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빨리 관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