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합병증

다리 피곤함이 청주하지정맥류

다리 피곤함이 청주하지정맥류



날씨가 풀리는 듯 하지만 다시 매서운 추위가 계속될 것이라는 일기 예보가 있었는데요.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로 활동량이 적고 실내에서 고칼로리 간식을 섭취하기가 쉽습니다. 이렇게 반복하다 보면 살이 쪄 비만 경고를 받을 수 있는데요. 비만은 그 자체로 위험하다기 보다는 다양한 합병증을 초래하기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 합병증 중 하나가 하지정맥류입니다. 비만은 하지정맥류까지 초래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대부분 비만인 사람들은 좋지 못한 식단을 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청주하지정맥류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살이 찐 사람은 날씬한 사람보다 순환 혈액량이 늘어나 정맥이 늘어나기 쉬운데요. 또한 정맥벽에도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어 정맥벽 약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할 경우에도 정맥과 동맥의 혈액 흐름이 방해되기 때문에 더욱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손상돼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해 정맥이 늘어나면서 피부 밖으로 보이게 될 수 있으므로 청주하지정맥류를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다리가 붓거나 쉽게 피곤해짐을 느끼고 새벽에 종아리가 저리거나 아파서 잠을 자지 못하는 등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내버려 두면 다리 피부에 궤양이 생기거나 혈관 자체가 피부 밖으로 돌출되는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 청주하지정맥류는 빨리 진단 후 조치를 취해주어야 합니다. 하지정맥류가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초기에 우리흉부외과에서 청주하지정맥류 진단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