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합병증

청주하지정맥 이런 방식도

청주하지정맥 이런 방식도




아이를 낳게되면 여성들은 몸이 붓거나 혈액순환이 원할해지지 않는 현상을 겪게 되는데요. 특히 출산후 몸에서 푸르스름하거나 붉은 빛을 띄는 혈관이 몸 곳곳에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배부분에서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출산후 시간이 지나면서 없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시간이 지나더라도 없어지지 않고 유지되는 경우라면 청주하지정맥을 의심해야 되는데요.






여기서 청주하지정맥은 판막의 이상이 발생하면서 혈액순환이 정상적이지 않으면서 정맥쪽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이상이 발생하면 피부에 정맥이 돌출되는 현상을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출산으로 인해 몸의 호르몬변화와 혈액순환 문제가 발생하면서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출산후 몸이 정상화되면서 없어지게 되는게 일반적이지만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에 만성화되어 증상이 심화될 수 있어 만약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을 경우라면 빨리 상담을 통해 해결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임신의 경우 모든 이들의 축복일겁니다. 하지만 출산과 함께 여성에게 찾아오는 고통과 몸의 밸런스의 붕괴 등으로 인한 후유증은 관리가 되면 충분히 좋아지겠지만 여러 가지 요건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비만의 경우에도 체중이 늘어난 상태로 오랜기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가기 어려운 것처럼 말입니다.






청주하지정맥은 초기에 바로잡는 것은 너무나 쉽습니다. 계속 반복적으로 말씀드릴만큼 초기부터 우리흉부외과를 찾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악화된 상태로 방문시 비용도 클뿐 아니라 치료기간도 오래걸린다는 점을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