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합병증

청주정맥류 합병증을?

청주정맥류 합병증을?



아침과 저녁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가을에 접어들었는데요. 선선해진 날씨 탓에 야외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등산, 조깅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정맥류는 순환장애로 다리에 혈액이 고이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손상돼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해 정맥이 늘어나면서 피부 밖으로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맥류 대표적인 증세로는 남들에 비해 다리에 피로감, 중압감 등이 빨리 오거나 그 정도가 더 심하다는 것인데요. 취침 시 근육경련() 등이 잘 발생하기도 한다고 청주정맥류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특히나 시간이 오래 된 경우는 다리에 부종이나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통증이 아침보단 오후로 갈수록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청주정맥류 병원에서는 하지정맥류 증세가 있다면 하체에 힘이 실리는 운동이나 등산 등은 피하는 게 좋다고 보고 있는데요.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체에 힘이 실리지 않는 가벼운 운동이 좋으므로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 번 나타나면 계속해서 진행하는 진행성 질환인 하지정맥류는 경미한 증상일 경우에는 다리 부종이나 피곤함을 느끼는 정도로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그러나 단순히 미용적 문제라고 생각하고 하지정맥류를 방치하는 경우에는 여러 가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청주정맥류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즉 정맥혈관에 염증이 발생하여 발적이나 혈관통증을 일으킬 수 있고, 피부색이 갈색이나 검정색으로 변하여 회복되지 않는 피부변색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청주정맥류 병원에서 진단 후 치료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합병증까지 진행된 경우는 회복될 때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회복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조기에 청주정맥류 병원 우리흉부외과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