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

청주하지정맥 중년도

청주하지정맥 중년도




안녕하세요. 청주하지정맥 치료하는 삼섬흉부외과입니다.

 

최근 하지정맥류는 높은 힐을 신고 장시간 서 있는 서비스직 젊은 여성들에게서 많이 발생했던 질병이었는데요.

 




요즘은 젊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중년들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조사됐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국내 하지정맥류 질병발생 환자가 2000년대 초반부터 꾸준히 늘었다는 통계결과가 나왔습니다.

 

5년 사이에 하지정맥 환자가 20% 가까이 증가했다는 보고도 있었는데요. 남성들의 하지정맥류 발생률이 여성보다는 적지만 남성들은 여성들보다 다리를 드러내지 않고, 외모에 민감하지 않아서 다리에 하지정맥이 생겨도 진료를 미루거나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주하지정맥 삼성흉부외과 함께 하지정맥 질환 발병 증상에 대해 살펴보면, 질환 초기에는 다리가 붓고, 무겁고 피곤한 정도지만 증상이 더 심해지면 다리가 자주 쑤시고, 쥐가 나는 듯한 고통에 잠에서 깨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또한 피부가 검게 착색되면서 미관상 좋지 않고, 하지정맥이 발생한 부분은 핏줄이 튀어나와 울퉁불퉁한 느낌이 들어 질환을 앓고 계시는 당사자 분들도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구나 질환이 장기간 지속되어 심해진 경우에는 괴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인분들께서는 하지정맥류가 생소하시고 어떤 질환인지 잘 모르실 수 있는데요. 청주하지정맥 상섬흉부외과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핏줄인 정맥 속의 판막이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고장이 나면 혈액이 역류하면서 실핏줄이 거미줄처럼 늘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시작된 핏줄 변형이 점차 굵은 정맥핏줄로 바뀌고 살갗으로 울퉁불퉁하게 돌출되어 눈에 보이고 만져지게 됩니다.

 




이제 몇 개월만 지나면 금방 여름이 오고 남녀노소 하의를 짧게 입게 될 텐데요. 하지정맥류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발생할 수 있고, 더욱이 중년이신 분들은 노화에 따라 혈관의 탄력이 떨어지고, 약해져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트래킹과 레저 등 활동하기 좋은 날씨로 많은 분들이 야외로 나오시는데요. 평소 자주 다리가 붓고, 저림 증상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은 하지정맥을 의심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쉽고 간편하게 치료가 가능하고, 치료 후에도 합병증 또는 부작용 발생이 낮은 치료 방법이 많습니다.

 




다수의 하지정맥류 치료 경험이 있는 청주하지정맥 삼성흉부외과에서 하지정맥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남녀노소 불문한 많은 분들이 예쁘고 매끈한 다리를 갖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청주하지정맥 삼성흉부외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