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

청주정맥류 예방하려면

청주정맥류 예방하려면

 


 

안녕하세요. 청주정맥류 치료하는 삼성흉부외과입니다.

오래 걷거나, 심한 운동, 산행을 한 것도 아닌데 다리가 쉽게 피로하고, 무겁고 자주 붓는다면? 하지정맥류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하지정맥류 질환은 일반적으로 노화에 따라서 쉽게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최근에는 오래 서 있는 일을 하시는 분 또는 운동이 부족한 분들에게 쉽게 나타나는데요.

 




의자에 오래 앉아서 일을 하는 사무직의 경우에도 한 번 앉아서 일하면, 2~3시간 그 이상으로도 의자에서 일어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다리가 쉽게 붓고, 혈액순환 또한 방해가 되어 하지정맥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주정맥류 삼성흉부외과에서 이러한 증상과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근한 봄 날씨는 따사로운 햇빛에 춘곤증이 몰려오기도 하지만 화사한 스커트, 짧은 반바지 등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야외로 나가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데 다리에 울퉁불퉁 울긋불긋 튀어나온 하지정맥류 증상이 있다면, 이런 봄 나들이에 맞는 옷차림을 하기는 부담스럽고, 남들에게 보이기 부끄러우실 텐데요.

 




대게 하지정맥류는 심장에서 공급된 혈액이 다리 쪽으로 내려 왔다가 다시 돌아가는 정맥혈관에서 혈액이 장시간 정체되거나 정맥혈관의 판막이상으로 혈액이 쉽게 심장으로 돌아가지 않고 혈액량이 늘어나고 혈관벽에 가하는 압력이 증가하면서 기형적인 모양으로 정맥혈관이 늘어나게 되어 발생합니다.

 

이렇게 하지정맥류 질환이 다리 겉으로 보이고, 육안으로 쉽게 확인 가능할 정도로 발병단계가 진행되지 않았다 해도, 다리가 자주 저리고 뻐근하고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든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여기서 진행되면 실핏줄이 보이기도 하고 살이 튼 것과 같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바로 청주정맥류 삼성흉부외과를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게 좋은데요. 가볍게 여기셔서 치료시기를 놓치면 하지정맥류 질환을 점점 더 악화시키고 피부염이나 합병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지정맥류는 가족력이나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들, 운동이 부족하거나 오래 서있고 앉아있는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발생하는데요. 여기에 흡연을 하는 경우에도 하지정맥류 질환이 발생률이 상승한다고 보고된 것도 있습니다.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많이 발생하는데요. 임신으로 인해 몸무게가 늘어나고, 자연스레 하체에도 무리가 가기 때문에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무실 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놓아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도록 베개를 다리에 받쳐 두시거나,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 실생활에서 조금만 신경 써서 스트레칭 및 다리운동을 해주신다면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인 수영도 예방에 좋습니다. 여기까지 청주정맥류 삼성흉부외과였는데요.

 

이미 하지정맥류 질환이 진행 중으로 보이신다면 청주정맥류 치료하는 삼성흉부외과를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정밀한 진료와 환자분과의 상담으로 청주 하지정맥류 치료하는 삼성흉부외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