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

청주하지정맥류 의심되면

청주하지정맥류 의심되면




장시간 서있거나 혹은 장시간 앉아있는 등 한 자세를 고정적으로 하고 있다면 몸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흐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분들 중에는 오후나 저녁만 되면 다리가 붓는다고 호소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다리 붓는 증상이 단순히 피로에 의한 증상이 아니라 청주하지정맥류와 같이 질환이 있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보통 청주하지정맥류라 하면 다리 위로 정맥이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온 것을 떠올리기 쉬운데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다면 이는 하지정맥류가 이미 진행되고 있는 사항으로 수술적 치료가 불가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의 하지정맥류의 경우 당장 정맥이 튀어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증상만으로 하지정맥류가 나타나게 되고, 자칫 이러한 증상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면 시간이 지날 수록 청주하지정맥류가 심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단 청주하지정맥류가 의심되면 관련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삼성흉부외과와 같은 곳에서 정밀히 진료를 받아보고 필요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과거 이러한 하지정맥류는 나이가 많은 중년 이상의 분들에게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정맥혈관 내 판막이 노쇠해지고 그 영향으로 혈류가 역류하면서 이 압력을 이기지 못해 혈관이 커지고 그로 인해 피부 위로 울퉁불퉁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장시간 서서 일하는 서비스직에 근무하는 분들, 혹은 장기간 사무실에 앉아 일하는 분들에게서 이 청주하지정맥류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지정맥류는 초기에 의심되면 치료를 받아야 혈관이 튀어나와 미적으로도 좋지 않은 경우를 피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정맥이 튀어나온 이후에는 증상이 악화되게 되면 피부가 검개 변색되거나 심지어 피부가 썩어 궤양이 생기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장 목숨이 위험하지 않아 치료를 미루시기 보다는 초기에 치료받으셔서 조기에 하지정맥류를 잡으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청주하지정맥류 치료하는 삼성흉부외과와 함께 정맥류가 의심되면 어떻게 해야 할지 살펴보았는데요. 


모든 질환이 그렇겠지만 증상이 의심되는 초기에 미리 진료받으시고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하지정맥류 의심되어 치료가 필요하시다면 본 삼성흉부외과에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