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란

청주하지정맥 왜 발생?

청주하지정맥 왜 발생?



청주하지정맥 치료하는 삼성흉부외과에 내원해주시는 환자분들은 간혹 치료를 받으시면서 왜 이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는 지에 대해 문의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청주하지 정맥류 왜 발생하는지 살펴보며 이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지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하지정맥류는 허벅지 혹은 종아리 등 다리와 같은 하지에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근본적인 원인이라 하면 혈액 역류를 방지하는 정맥 내부의 판막이 손상됨으로 인해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판막이 손상되어 청주하지정맥이 나타나는 것으로 과거에는 주로 노화로 인해 이러한 질환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양상을 보면 2-30대, 심지어 10대에게서 나타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는 자주 오랜시간 앉아있거나 혹은 서서 있거나 하는 등이 이유가 될 수 있으며, 옷을 입거나 신발을 신을 때 과도하게 압박되는 옷을 입거나 신발을 자주 시는 경우에도 이러한 하지정맥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는 이 청주하지정맥의 원인으로 임신이나 비만, 운동부족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다양한 발생 원인 중 임신으로 인한 하지정맥의 경우, 출산 이후에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를 제외하고 대부분 우선 하지정맥류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사실상 자연치유는 기대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정맥류 하면 보통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온 핏줄을 연상하시는 경우 많은데요. 이렇게 핏줄이 튀어나온 경우는 이미 청주하지정맥이 어느정도 진행된 상태로 수술이 불가피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초기의 하지정맥류는 핏줄의 튀어나옴과 같은 외형적인 요인보다는 다리가 저리다거나 조금만 걸어도 쉽게 피곤해진다거나 무거운 느낌이 들게 됩니다. 혹은 밤에 자다가 갑자기 쥐가 나는 경우가 자주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초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혹시 하지정맥류는 아닌지 의심해본 뒤에 면밀한 진료를 통해 필요한 경우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다만 스스로 판단하여 괜찮을 거라고 방치하시다가는 외형적인 문제까지 발생하여 수술이 불가피할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정맥류 수술의 경우 당장 목숨의 위험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수술이라는 것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청주하지정맥 치료하는 삼성흉부외과 등에서 면밀히 진료 후에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