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란

다리 핏줄에 청주하지정맥류

다리 핏줄에 청주하지정맥류



정맥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해 다리 핏줄이 튀어나와 있다면 이는 하지정맥류 증상으로 볼 수 있고 무엇보다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최근 청주하지정맥류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대부분은 이미 다리 핏줄이 튀어나온 상태인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정맥류로 인해 다리핏줄이 이미 튀어나온 경우에는 이미 초기단계를 넘은 상태로, 수술이 불가피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그래도 청주하지정맥류의 치료 예후는 좋은편이며 적절히 진료를 받는 다면 낫지 못할 불치병은 아닙니다. 하지만 초기의 하지정맥류라면 시술정도로 더 간단히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청주하지정맥류를 보면 최근 여성들의 발병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는 여성들의 옷차림에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또는 직업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꽉끼는 청바지를 입거나 레깅스를 착용함으로 인해 원활한 혈액의 순환이 이뤄지지 않아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또 직업적으로 오랜기간 서있거나 앉아있는 등의 자세가 문제가 되어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초기의 청주하지정맥류는 다리 피줄이 튀어나는 것 보다는 밤에 다리에 쥐가 난다거나 쉽게 다리가 잘 붓거나 때로는 다리에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별다른 치료과정을 진행하지 않으면 스스로 자연치유되기 보다는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초기에 진료받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질병이 그러하듯 청주하지정맥류 역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평소에 꽉 끼는 옷을 주의하고 고정적인 자세로 불가피하게 일해야 한다고 하더라도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는 등의 방법으로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미 증상의 발현이 시작되었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시간이 지나 괜찮아 질것이라 스스로 판단해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는 없어야 할 것입니다. 


다리 핏줄이 튀어나왔다거나 관련 증상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청주하지정맥류 치료하는 삼성흉부외과와 함께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