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란

청주하지정맥류 안전하게 진단받자

청주하지정맥류 안전하게 진단받자





하지정맥류는 국내 성인남녀 20%이 가지고 있는 질환인 만큼 최근 하지정맥류로 고통 받는 현대인들이 많습니다. 한 여대생 A씨는 밤마다 종아리에 쥐가 나 잠을 설쳤지만 자주 있는 일이라는 생각에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요. 결국 A씨는 점점 종아리에 울퉁불퉁한 핏줄이 튀어나오자 그제서야 급하게 진료 받으러 온 사례가 있었습니다. 





만약 A씨와 같은 경험을 하고 있다면 오늘 청주하지정맥류 우리흉부외과에서 이야기할 포스팅을 주의 깊게 볼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청주하지정맥류와 함께 하지정맥류의 증상과 함께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정맥류란 무엇일까, 본래 사람의 혈관은 심장에서부터 신체 각 조직의 부위로 혈액을 실어 나는 동맥, 신체 조직에 산소 및 영양분을 공급하고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교환하는 모세혈관 그리고 모세혈관을 통과하게 된 혈액이 심장을 돌아오는 정맥으로 구분됩니다. 


하지만 만약 여기서 하반신에 압력이 가해지고 그로 인해 혈액의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정맥류가 생기는데 바로 하지에서 나타나는 정맥류를 하지정맥류라고 합니다. 





따라서 하지정맥류 질환을 겪고 있을 시 종아리 부위의 피부가 점차 검게 변할 수 있으며, 울퉁불퉁한 혈관이 튀어나오게 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에서부터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과하기 마련인데요.





그러므로 증상이 조금이라도 보일 경우 조속히 진단을 받아보시고 이에 관한 진료를 받아볼 것을 권해 드립니다. 그렇다면 하지정맥류 발생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청주하지정맥류와 함께 보면 다리의 압박과 나이의 증가로 인한 정맥의 탄력 감소 혹은 임신이나 심부정맥 혈전증 등이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무엇보다 이러한 원인을 찾아내고 이를 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청주하지정맥류 우리흉부외과에서는 자세한 진단을 통해 올바른 진료로 빠른 회복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청주하지정맥류의 도움이 필요한 하지정맥류를 겪고 있거나 조금의 증상에 의심이 든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청주하지정맥류 우리흉부외과에 방문하셔서 상담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