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

청주하지정맥 어떻게 할까

청주하지정맥 어떻게 할까



갑자기 아무 원인도 없이 다리가 아픈 것을 느껴본 적이 있으신가요? 일반적인 다리 통증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하지정맥류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정맥 안쪽의 판막이 망가져 피가 꺼꾸로 흐르면서 나타나는 혈관질환으로 힘줄이 튀어나오던가 혹은 새파란 핏줄이 비추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유난히 다리가 붓고 저린 느낌이 많이 든다던가 혹은 장기간 서 있을 때 피로함을 쉽게 느낄 경우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한번 발병하게 되면 자연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또 오랫동안 서 있는 다던가 앉을 때 다리를 꼬고 앉는다던지 할 때 더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증상이 발견되면 바로 청주하지정맥 병원에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방치를 하게 되면 피부궤양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청주하지정맥 병원에 내원해 주시는 거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다리가 심하게 붓거나 피곤해짐을 느끼게 되고 밤에 종아리에 통증이 생겨 밤을 설치는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로 인해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고 한다면 증상의 악화를 막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잠을 잘 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은 곳에 두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또 특히 다리가 피곤할 때는 벽을 이용해 다리를 높이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더운 날 외출을 했다면 찬물로 다리를 씻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도 발목과 종아리 등을 많이 움직여주는 것이 좋은데 직업 상 오래 서 있어야 한다거나 앉아있어야 하는 경우는 압박 스타킹 등을 착용하는 것이 다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이런 노력에도 하지정맥류 증상이 심해지고 있다면 청주하지정맥 병원 우리흉부외과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