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하지정맥류 예방하기

청주하지정맥류 예방하기



일반적으로 지속적인 다리의 피로감, 저릿함, 붓기가 계속 된다면 특히 선명한 실핏줄과 구불구불한 튀어나온 핏줄이 눈에 띄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하지정맥류는 여성이 남성의 약 2배가량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유전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 질환 중 하나로 가족 중에 정맥류 환자가 있고 증세가 있다면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으로 내원하여 진단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하지정맥류는 정맥이 혹처럼 확장되고 부풀어 올라 피부 밖으로 돌출돼 보이는 증세를 뜻합니다. 그 증세는 미관상 좋지 않고 심해지면 피부 염증, 색소침착, 궤양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지정맥류는 평소 생활습관으로 예방하는 것이 가장 필요한데요.

 


그렇다면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신체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돕는 것으로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평소 틈틈이 다리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지나치게 꽉 끼는 옷은 그 증세를 악화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평소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것도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용상 문제를 포함해서 다리가 붓고 단단해지며 당기는 듯한 느낌, 쉽게 피로하고 무거운 느낌, 가렵거나 지끈거리는 느낌, 터질 듯한 느낌 등 다양한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맥류 형태나 환경에 따라 증세가 달라지기도 하며 어떤 사람들은 외적으로 보기에 심하게 정맥류가 있으나 특별한 증세를 느끼지 못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피부에 울퉁불퉁 튀어나오는 혈관이 보이는 게 주요 특징이나 피부 병변 없이 정맥류가 진단된 사람의 경우에 잠복성 하지정맥류 때문에 피부 괴사 위험이 있으므로 조속히 청주하지정맥류 병원 삼성흉부외과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