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정맥류 두통손발저림도?


청주정맥류 두통손발저림도?




 



오래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 학생, 운전 종사자는 하루종일 앉아 있기 때문에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청주정맥류 병원에서 볼 때 두통손발저림 등 하지정맥 증상이 다리에만 나타나지 않기 때문인데요.

 


흔히 겪을 수 있는 두통손발저림도 하지정맥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과도한 압력에 의해 혈관이 부풀어 오르고 늘어나는 질환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많은 운동 선수들이 겪는 질환이라고 청주정맥류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다소 증세가 크지 않은 경우에는 압박스타킹 착용이나 생활 습관 교정만으로도 질환 진행을 늦출 수 있는데요. 여기서 압박스타킹은 발목에 강한 압박을 주지만 위로 올라갈수록 압력이 떨어지는 스타킹을 말하는데요. 피가 자연스럽게 심장까지 올라갈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두통손발저림 등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평소 스트레칭을 자주 하고 누워서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해주는 등의 자세도 하지정맥에 좋다고 청주정맥류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체중을 감소하거나 꽉 끼는 옷을 되도록 피하고 장시간 같은 자세로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자세를 하지 않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생활 습관 교정에도 증세가 점점 심해지거나 다리가 저리고 무거운 증상이 지속된다면 되도록 빨리 청주정맥류 병원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해지면 보랏빛 실핏줄이 터져 보인다거나 다리에 라면가닥처럼 구불구불하게 굵은 혈관이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기서 더 발전해 심해질 경우에는 발목에 검은 색소 침착이 나타나면서 가렵고 습진이 생기거나 피부 궤양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빠른 회복을 위해 청주정맥류 병원 삼성흉부외과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