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임신중에도 청주하지정맥

임신중에도 청주하지정맥



서비스직이나 판매직 등 서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 다리 속 혈관에 과부하가 생기면서 정맥혈관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높은 압력을 받은 혈관 속 판막이 쉽게 망가지게 되면서 혈액이 역류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혈관이 늘어나고 굵어지는 청주하지정맥 등이 나타납니다. 더구나 하지정맥류 질환은 진행성 질환 인데요. 서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은 빠르게 증세가 진전 및 악화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근무 중에도 틈틈이 다리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청주하지정맥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쉬는 시간에는 다리를 의자에 올리고 앉아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그럼에도 저녁에 다리가 저리고 붓는다면 청주하지정맥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 및 상담 받아 증세를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신 중에 하지정맥 증세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청주하지정맥 병원에서는임신이나 출산도 하지정맥과 관련이 깊다고 보고 있습니다.

 


만약 임신을 하면 혈액량이 증가하고 성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정맥 내부의 판막이 망가질 수 있는 확률이 높은데요. 이때 임산부의 혈관이 과도하게 늘어나 비정상적으로 확장되면서 하지정맥류가 생길 수 있다고 청주하지정맥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거나 다리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그럼에도 다리 불편감이 있다면 청주하지정맥 병원 삼성흉부외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에도 이전과 증세가 지속되거나 심하게 나타난다면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지체하지 마시고 삼성흉부외과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