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란

청주하지정맥류 정확한

청주하지정맥류 정확한

 

 

어떠한 질병이든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질병이라는 결과를 나타내는데요. 남성분들보다 여성분들에게 더 많이 발병한다고 알려진 하지정맥류는 여성분들이어서 더욱 치명적인 질환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지정맥류가 왜 여성분들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지 청주하지정맥류 삼성흉부외과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은 하지정맥류로 고생하시는 많은 여성분들을 만나 진료를 도왔는데요. 이렇게 남성분들보다 미용을 더 많이 신경 쓰시는 여성분들에게 왜 더 높은 비율로 하지정맥류가 발생하실까요? 처음에 말씀해드린 것과 같이 어떠한 질병이든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현되는데요.

 


하지정맥류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여성분들께서 각선미를 돋보이기 위해 의료용이 아닌 압박 스타킹, 압박 레깅스를 신으시거나, 장기간 자주 스키니 진을 입으셔서 하체의 혈액순환을 방해되고 압력이 높아졌습니다. 스키니 진을 자주 입으셨다고 해서 항상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는 건 아니지만 발병 위험도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청주하지정맥류는 오랫동안 서 있어야 하는 일에 종사하는 분들이나, 일반 사무직 회사원 분들도 업무시간 중 책상 앞에 계속 앉아 있는 경우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이는 하체로 내려간 혈액이 심장으로 다시 돌아오는 정맥혈관에서 오래 서 있거나 앉아있는 자세로 인해, 혈관 내 압력이 높아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져, 정맥의 판막에도 이상이 온다면 하지정맥류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청주하지정맥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예방하고, 발병 초기에 정확한 진단으로 빠른 치료를 해야 하는데요. 하지정맥류 예방법은 유산소 운동과 같은 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가벼운 조깅, 트레킹, 사이클, 수영 등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마라톤과 같이 장시간의 달리기는 초기 증상이 있으신 분들 경우에 오히려 병의 빠른 진행을 초래할 수 있기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직장에서 업무 중 가볍게 스트레칭과 산책하신다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다리가 저리고, 붓고, 무겁게 느껴지시거나, 얇은 혈관이 하체의 피부표면에 거미줄처럼 보이신다면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으로 의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에 내원하셔서 다수의 하지정맥류 진료 경험이 있는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과 알맞은 방법으로 초기에 치료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청주하지정맥류 삼성흉부외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