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

청주하지정맥 레깅스주의

청주하지정맥 레깅스주의




날씨가 다소 따뜻해진 느낌이 드는 오늘입니다. 그래서인지 점심때쯤엔 많은 분들의 옷차림이 좀 가벼워진 것 같은데요. 여성분들은 얇은 레깅스를 입고 계신 경우도 종종 보입니다. 여성분들에게 레깅스는 입기에 편하고 어느 옷에도 코디가 가능해 선호하는 아이템인데요.


문제는 이 레깅스착용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청주하지정맥 치료하는 삼성흉부외과에서는 레깅스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그로 인해 하지정맥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봅니다.. 





청주하지정맥은 다리피부의 바로 밑에 보이는 정맥이 늘어남으로 피부 밖으로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와 보이게 됩니다. 대부분은 미용적인 이유로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하지정맥은 하지의 피로감을 줄 수 있고 쑤시는 통증 등의 증상까지 동반하는 경우가 있어 치료가 필요합니다. 




몸에 꽉끼는 레깅스 혹은 스키니진을 비롯해 다리를 꼬고 앉는 것도 청주하지정맥이 나타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 높은 굽의 하이힐을 즐겨 시는 경우에도 정맥순환을 방해함으로 인해 하지정맥류 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정맥이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오는 증상보다는 다리가 붓는다거나 수면 중 다리에 쥐가나는 등의 증상으로만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 단순히 일상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고 스스로 판단해 방치한다면 증상은 더욱 악화되어 통증을 참고 견디기 어려운 수준에 이를수 있습니다.





과거에 이 청주하지정맥은 노인분들에게서 자주 발생했었지만, 최근에는 레깅스나 스키니진 등을 즐겨입는 여성에게서도 자주 나타나며 하루종일 서서 일을 하거나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에도 해당 증상으로 인해 치료를 받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관이 튀어나오지 않고 이러한 하지정맥류 증상이 나타나는 때에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정맥이 튀어나왔다고 하더라도 비교적 다른 수술에 비해서 안정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료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나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그 예후가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는 청주하지정맥이지만, 생활 속에 혈액의 원환한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생활습관을 숙지해 하지정맥류로 고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하지정맥 증상이 나타남으로 인해 곤란함을 겪고 있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청주하지정맥 치료하는 삼성흉부외과에서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