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치료사례

충주하지정맥 통증 참지말고!

충주하지정맥 통증 참지말고!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어요~ 여름이라 할 수 없을 만큼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는데요! 그런 탓인지 요즘 감기에 걸리는 환자분들이 많아졌다고 해요. 많은 분들께서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셨지만, 날씨 탓에 걱정이 이만 저만 아닐까 싶은데요. 아마 7월 중순이 지나고 나면 다시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지 않을까요? 혹시 여러분들께서는 어떤 여름 휴가 계획 세우셨나요, 바다? 계곡? 해외? 여러 가지 놀러 갈 곳을 다들 정하셨을 텐데요. 


이런 들뜬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있어요. 바로 충주하지정맥으로 인해 다리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죠. 충주하지정맥은 의외로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이 질환은 하지에 큰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생활하는 데 있어서도 여러 가지로 문제되는 부분이 많아요. 





하나의 사례로 이야기 해 볼게요. G씨는 평소 다리 저림을 자주 느꼈다고 해요. 처음에는 가끔 자다 극심한 다리 저림으로 깨는 정도였지만, 날이 갈수록 다리 저림 증상이 빈번히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그런 탓에 G씨는 수면 장애까지 일으키게 되었고, 어찌할 줄을 몰랐다고 해요. 이런 G씨의 증상이 점점 다양해져 갔어요. G씨의 종아리 부위에는 푸른 색의 핏줄이 점점 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G씨의 핏줄의 색은 선명해져만 갔고, 마치 튀어나올 것만 같이 울퉁불퉁 해지기 시작했어요. 이런 G씨의 증상은 다름아닌 충주하지정맥이었는데요. G씨의 증상은 심해져만 가자 결국 여러 지인과 인터넷 정보망을 통해 충주하지정맥 등의 내원이 필요하단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이에 G씨는 도움을 구하고자 내원하였고, 이에 대한 진료를 받게 되었는데요. 





G씨와는 다르게 진료 시기가 너무나도 늦었던 H씨의 사례를 이야기 해볼게요. H씨는 무려 몇 달을 그대로 방치했다고 하는데요. 별다른 통증도 보이지 않았고, 그저 다리의 피곤함으로만 생각했다고 해요. H씨는 다리의 피곤함을 느끼는 것과 동시에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았는데요. 이를 그저 가볍게만 여기던 H씨는 이런 증상을 느끼면서도 방치해왔고, 결국 피부의 색이 점점 짙어지면서 궤양까지 생기고 말았는데요. 





H씨는 뒤늦게 나마 진료를 받게 되었고, G씨의 경우 간단하게 레이저 수술로 일상 생활에 금방 복귀할 수 있었지만 H씨의 경우 다소 회복 기간이 길어지게 되었어요. 이렇게 G씨와 H씨의 사례 에 공감하고 있으시다면 곧바로 충주하지정맥 등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을 필요가 있는데요. G씨와 같이 빠르게 회복이 가능할 수도 H씨와 같이 회복 기간이 길어질 수도 있는 것은 지금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어요! 


단순한 피곤함의 증상이라 생각하지 마시고, 하지정맥류에 대한 진료가 필요하시다면 곧바로 진료 받으셔서 빠르게 건강한 일상에 복귀하시길 바래요. 관련된 증상으로 고민이시라면 오랜 시간 관련 분야에서 힘써온 곳에서 정확한 검사 받아보시기 바래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확하게 증상의 정도를 파악하고 어떠한 대처법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 일상 속에서도 평소에 예방이 가능한 부분이니 이 점을 참고해주시면 좋은데요! 평소 다리에 큰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좋아요. 특히 혈관이 압박 받지 않도록 주의해줘야 하는데요. 다리 내 정맥이 압박 받게 된다면 혈액의 순환에 장애가 찾아올 수 있어요. 


그 때문에 하지정맥류가 생기는 것이죠. 따라서 이러한 이유로 하지정맥류가 생기지 않도록 다리의 혈액 순환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아요. 이를 테면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걷기 운동 혹은 너무 조이는 옷을 입거나 높은 구두를 신는 것을 피해주는 게 좋죠. 





이런 작은 부분에서부터 신경 써 준다면 피부 궤양까지 일으키는 하지정맥류를 충분히 피하실 수 있어요! 이미 증상이 발현된 경우이거나 증상의 진행 정도가 이미 중증을 넘어선 단계라면 평소 생활 습관으로는 무리가 있을 수 있으니 필히 이에 대한 진료 받을 것을 권해드는데요. 


다가오는 휴가철에 신경쓰이는 질환으로 즐거운 일상을 놓치지 마시고, 하루빨리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충주하지정맥 등의 내원은 여러분의 건강한 다리를 되찾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