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진단

청주하지정맥류 치료 여러분의 선택은?

청주하지정맥류 치료 여러분의 선택은?





많은 분들이 그저 청주하지정맥류라고 하면 외관상 좋아 보이지 않아 미용상의 문제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그렇게 가볍게 생각하신다면 결국 병이 악화되고 청주하지정맥류에 대한 진료가 절실한 단계에 이르게 될 수 있는데요. 흔한 감기조차 가볍게 여길 수 없듯이, 청주하지정맥류 또한 결코 가볍게만 볼 수 없는 증상인 만큼 여러분의 다리 건강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말씀 드려요! 


오늘은 이런 청주하지정맥류 진료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증상에서부터 원인 그리고 진료 방법까지 자세히 이야기 해볼까요? 





요즘 식습관의 변화 그리고 직업상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쉽게 하지정맥류가 생길 수 있어요. 이는 어떤 질환인지 알아보면서 이해할 수 있는데요! 하지에서 발생하는 정맥류로 혈액 흐름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유발되는 질환이에요. 관련된 증상으로 부종과 통증 그리고 저림이나 피로감 등이 있는데요. 질환이 어느 정도 단계에 이르렀는지에 따라서 증상 또한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두시길 바래요!


이런 청주하지정맥류는 사실 꽤 많은 분들에게서 자주 보이는 증상이지만, 초기 증상을 느낄 때에는 질환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청주하지정맥류 진료를 받기 위해 내원하는 분들은 이미 증상이 어느 정도 진행된 단계를 많이 보이곤 해요. 





얼마 전 우리흉부외과에 내원해주셨던 한 분의 이야기로 얘기로 간단히 설명해 드릴까 하는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히 핏줄이 잘 비치는 피부겠거니 혹은 다리에 무리를 줬나? 하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던 O씨는 계속해서 증상을 방치해갔다고 해요. 


당시 O씨는 생활 습관에서 많은 문제들이 있었는데요. 평소 앉아 있는 시간이 길었던 O씨는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어요. 이런 하나하나의 사소한 습관과 질환 특성상 진행형이라는 점이 결합돼 결국 질환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말았는데요. 





O씨는 결국 진단의 필요성을 느끼기 시작했고, 늦었다는 생각에 불안감으로 본원을 찾아주셨어요. 하지만 오랜 시간 해당 분야를 담당해온 본원에서는 이러한 사례를 많이 봐왔고, 어떠한 문제인지 어떤 해결방법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었는데요! 수 많은 진료 경험과 본원만의 진료 방법 그리고 노하우를 토대로 건강한 다리를 되찾으실 수 있도록 진료를 진행했었어요. 





이렇듯 O씨와 같이 이미 질환이 어느 정도 단계에까지 이르게 되자 증상의 심각성을 느끼는 경우가 다분해요. 또는 혼자서 증상을 판단하고 인터넷 등의 정보를 통해 혼자 대처하다 더욱 심해지는 분들도 많이 봐왔는데요. 방치 또는 혼자만의 대처는 모두 질환이 악화되는 길로 접어들게 될 수 있으니 올바른 진료를 받는 게 무엇보다 중요해요^^





또 최근 많은 현대인들의 식습관에 따라 과체중인 분들이 점차 늘어나게 되면서 이에 따른 질환에 대한 심각성이 부각되고 있는데요! 하지정맥류도 마찬가지에요. 하지정맥류란 질환은 과체중이거나 과도한 비만 상태일 때 유독 쉽게 유발될 수 있는데요. 하지에 압박을 주게 되면서 혈액순환에도 장애가 찾아오기 때문이에요!


이런 무더운 여름철이 되면 시원한 의상을 입게 되지만,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분들이라면 노출을 꺼려하기 마련이에요 ㅜㅜ 피로와 부종까지 함께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한 진료 방법으로도 건강한 다리를 되찾으실 수 있는데요! 





혹시 다리에 울퉁불퉁 혈관이 튀어나와 보이거나 파랗게 비춰 보이는 증상 또는 쉽게 피로감을 느끼거나 다리의 붓기가 빠지지 않고 계속해서 남아 있다면 하지정맥류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우리흉부외과에서는 하지정맥류 분야에서 수 많은 진료 경험을 갖춘 곳인데요! 빠르게 일상을 복귀가 가능한 진료 방법으로도 질환을 회복할 수 있으니 더 이상 미루지 마시고, 내원하셔서 도움 받아보시길 바래요^^





아참! 진료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평소 생활 습관도 신경 써줄 필요가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다리의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지금 여러분의 자세를 살펴보시고 다리에 큰 부담을 주거나 압박을 줄 수 있는 자세는 가급적 피해주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