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란

청주하지정맥류 이런 증상이라면

청주하지정맥류 이런 증상이라면





한창 월드컵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는데요. 이럴 때 빠지지 않는 게 바로 치킨과 맥주 아닐까요? 축구 경기는 관람하면서 달아오른 열기를 시원한 맥주와 바삭한 치킨으로 식히는 건 그야말로 꿀맛 일거 같아요! 하지만 이런 맛있는 치킨과 맥주는 밤 늦은 시간에 즐긴다면 자제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바로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죠. 





치킨은 기름진 음식으로 열량이 상당한 음식 일뿐더러 맥주는 알코올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에 비만을 유도하는데요. 과체중인 경우에는 순환되는 혈액양이 그만큼 늘어나기에 정맥이 늘어나기 쉽습니다. 또 이런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음식물 섭취는 정맥의 혈액 흐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즐기는 순간은 행복하지만, 하지정맥류와 같은 질환이 발생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게 되죠. 


그렇다면 하지정맥류 도대체 어떤 질환일까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청주하지정맥류와 함께 보면 정맥 안에 있는 판막이 손상돼 결국 혈액이 역류하게 되는데 그로 인해 정맥이 늘어나게 되죠. 그 때문에 이 정맥은 피부 밖으로 돌출돼 보이는 데요. 바로 이것을 하지정맥류 증상이라고 해요. 





하지정맥류와 같은 혈관 질환은 한 번 나타날 경우 계속해서 진행되는 진행형 질환인 만큼 초기 증상이 미미하게 나타날 수 있고, 결국 방치하게 되면서 증상이 커지게 될 수 있어요. 초기에는 다리가 자주 붓거나 피곤함을 느끼는 정도의 경미한 증상을 보입니다. 특별한 통증을 보이지 않기에 당사자라면 별다른 증상이 의심되지 않는 게 당연해요. 


하지만 만약 이런 증상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결국 종아리가 저리거나 아파 수면의 장애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피부의 색이 점점 검게 물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또, 심한 경우 다리 피부에 궤양이 생기거나 피부 밖으로 혈관이 돌출돼 보이는 증상까지 동반될 수 있기에 청주하지정맥류에서는 적절한 진료가 중요하다 말씀 드려요! 그렇다고 증상이 의심된다 하여 스스로 대처하는 것은 결국 하지정맥류가 더욱 악화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자신에게서 하지정맥류 증상이 조금이라도 의심된다면 청주하지정맥류에 내원하셔서 즉시 검사 받을 것을 권해드려요!





증상의 정도에 따라서 진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또 회복 기간 또한 달라질 수 있어요. 본 청주하지정맥류 우리흉부외과에서는 상태를 정확하게 검사하고 증상의 정도를 파악해 간단하게 레이저 수술을 통해 진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청주하지정맥류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진행했던 분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증상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상태로 찾아와주셨기에 간단하게 레이저 수술을 이용해 금방 회복이 가능했었어요. 이렇게 초기에 빠른 대처를 해주신다면 하지정맥류에 대한 걱정 없이 건강한 일상으로 금방 되돌아 가실 수 있어요! 


보통 하지정맥류는 절개 수술 방법 해야 하지 않을까? 하고 문의 주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별히 절개를 진행하지 않아도 위 사례와 같이 간편하게 수술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재발이 없는 질환은 아닌데요! 어떤 병이든 또 다시 겪을 수 있죠. 그런 부분이 걱정이라면 오늘 청주하지정맥류에서 알려드리는 생활 예방법을 지켜주는 게 좋습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을 밤 늦게 섭취해주는 것을 가급적 피해주시기 바라며, 다리에 무리한 압박을 주는 등산이나 러닝머신 등은 가급적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따라서 수영이나 혈액 순환에 좋은 간단한 스트레칭 정도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이런 운동 외에도 평소 잘 때 정맥 내 혈관이 원활히 순환될 수 있도록 다리를 심장에 비해 높게 잡아주는 게 좋습니다.





평소 다리 건강에 대해 신경 쓰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리의 피곤함이 사라지지 않거나 자주 붓는 경우 혹은 푸르스름한 핏줄이 보이는 경우라면 안전한 진단부터 시작하는 것을 권해드려요^^ 본원만의 진료 방법으로 하지정맥류 분야에서 앞서가는 우리흉부외과에서는 10년 이상 풍부한 경험과 진료 사례를 갖춘 곳입니다. 


무심코 지나쳐 다리의 혈관을 위협하는 하지정맥류라면 우리흉부외과에서 안전한 진료와 올바른 방법으로 건강한 다리를 되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