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치료사례

청원하지정맥류 시선 불편했다면

청원하지정맥류 시선 불편했다면





평소 다리가 자주 붓거나 저릿한 느낌을 받으신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란 혈관이 늘어지게 됨으로써 돌출돼 보이는 질환인데요. 초기에 간단하게 진단 받으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지만, 초기에 진료 시기를 놓치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이제 곧 무더운 여름날씨가 지속되면서 여름 옷을 차츰 꺼내게 되지만, 청원하지정맥류를 앓고 있는 분들이란 남들의 시선 탓에 감추기 급급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또, 청원하지정맥류를 하루 빨리 벗어나고 싶지만 어디서 어떻게 진단 받고 진료 받아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우선 청원하지정맥류 증상은 초기에 아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혈관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지만 푸르스름하게 가늘게 보이게 되는데요. 또 조금만 걷거나 서있어도 다리가 피곤해지면서 퉁퉁 붓게 되는데요. 


이때 만약 진료시기를 놓친다면 점점 혈관이 늘어나게 됨으로써 울퉁불퉁해지고 푸르스름했던 부분이 더욱 뚜렷하게 보이게 됩니다. 또 다리의 붓기는 빠지지 않고 저릿한 느낌까지 들게 되는데요. 심한 경우에는 피부에서 궤양이 보이거나 갈색으로 변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보이게 되는 청원하지정맥류의 원인은 바로 늘어진 정맥입니다. 정맥이 늘어나게 되는 이유는 압박을 받거나 다리의 피곤함이 몰릴 경우 혈액 순환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혈액이 정맥을 타고 심장까지 도달해야 하지만, 계속적인 압박을 준다면 결국 한 곳에만 머무르게 되면서 늘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이는 장시간 서 있는 직업군의 사람들이나 남성보다는 높은 구두를 자주 신는 여성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초기에 증상을 보인다면 의심만 하지 마시고, 청원하지정맥류에 내원하셔서 꼼꼼한 진단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혼자 의심하고 관리하는 경우가 있는지 증상이 악화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정확한 검사를 통해 레이저 등으로 진료 받으신다면 간편하고 빠른 회복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