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란

진천하지정맥류 심해지기 전에

진천하지정맥류 심해지기 전에





신체에 조금이라도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면 정신적으로도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특히나 증세가 진행형 이라면 더욱 그러할 텐데요. 계속해서 악화되고 심화되는 것을 느낀다면 정신적으로 약해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진천하지정맥류 또한 마찬가지 인데요. 처음에는 의심조차 못할 정도로 경미한 증상이 나타났지만 증상은 계속해서 알게 모르게 악화되고 결국 지속적으로 통증 및 다리저림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낮보다 밤에 이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는데, 그 때문에 수면장애까지 일으키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다 보니 정신적으로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에 대해 진천하지정맥류에서는 하지정맥류는 충분히 극복 가능한 부분이라고 말씀 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의 증상이라도 놓치지 말고 내원하셔서 초기에 자세한 상담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우선 진천하지정맥류가 생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정맥이 늘어졌기 때문인데요. 정맥이 늘어지게 되는 이유는 다리가 압박을 받게 되면서 심장 쪽으로 흘러야 할 정맥의 혈액이 흐르지 못하고 결국 피부 바깥으로 표출돼 보이는데요. 이러한 증세를 바로 진천하지정맥류라고 합니다.





다리가 찌릿하거나 붓기가 잘 빠지지 않는 증상 혹은 다리의 통증과 저림 증상이 계속된다면 증상이 이미 악화되고 있다는 의미인데요. 최근 다양한 연령대에서 발병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젊은 층에게서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앉아 있기 때문에 혈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이런 증상에 대해 진천하지정맥류에서는 간단하게 레이저 수술로 끝내는 경우도 있으며 심한 경우 다른 방법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미리 예방하는 것인데요. 다리의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스트레칭이나 적절한 운동을 틈틈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이미 발현됐다고 의심되신다면 스스로 대처하기 보다는 분야를 진료하는 진천하지정맥류에서 진단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