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란

보은하지정맥류 어디일까

보은하지정맥류 어디일까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지만 아직까지 가을에나 볼 법한 옷을 입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를 앓고 있다면 무더운 여름에도 다리를 드러내지 않으려 하는데요. 하지정맥류는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하지정맥류는 최근 많은 여성들이 자주 호소하고 있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요즘 여성들은 다리에 꽉 붙는 스키니진이나 청바지 혹은 하이힐을 자주 신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소한 일들이 결국 하지정맥류를 유발시키는데요. 





여기서 보은하지정맥류란 무엇인지 생소하실 수 있는데, 보은하지정맥류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내에는 정맥이 있는데 이 정맥은 심장까지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다리에 압박을 주거나 피로도가 쌓이게 될 경우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맥의 혈액이 심장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결국 정맥이 늘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종아리에 푸르스름하게 혈관이 보이거나 압박 받는 혈관이 부풀러 튀어나와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에는 이 증상이 특별하게 부각되지 않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은하지정맥류는 계속해서 진행되는 진행형 질환이끼 때문에 초기에 증상이 미세하게 보인다 하더라도 의심해 보시고 정확하게 검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보은하지정맥류에서는 초기에 내원해주는 분들이라면 간단하게 레이저 수술을 통해 쉽고 빠르게 증상이 회복되는 것에 도움을 드리는데요. 이미 증상의 진행이 오래된 경우나 증상이 심해져 피부의 변색이나 궤양까지 일어난 경우에는 때에 따라 다른 대처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보은하지정맥류는 남녀와는 관계없이 나타나지만, 특히 여성들에게서 자주 보인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은하지정맥류는 무엇보다 정확하게 검사를 통해서 증상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자가진단으로 홀로 대처하지 마시고, 보은하지정맥류에 내원하셔서 자세한 검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