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은 여기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은 여기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면서 부츠나 레깅스를 입으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러한 패션은 하지정맥류 질환을 유발하거나 악화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최근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하지정맥류 환자가 늘어나 종종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 쪽으로 흐르는 정맥혈관에 문제가 생겨서 심장으로 혈액이 가지 못하고 정체되어 다리를 무겁게 만들고 혈관을 늘어나게 만드는 질환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다리가 잘 붓고 무거워지는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러한 증세가 심할 경우에는 정맥에 피가 고이고 늘어나 피부 겉으로 핏줄이 드러날 정도가 됩니다.

 


이러한 질환을 지속적으로 방치하면 핏줄이 돌출되면서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피부 괴사나 염증, 변색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세는 40대나 50대에서 더 흔하게 나타나는데요. 20대에 발생한 하지정맥류를 방치했다가 시간이 지나 증세가 심해진 것이라고도 청주하지정맥류 병원은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지정맥 예방을 위해서는 혈액순환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서 있을 경우에는 중간 중간 다리를 구부렸다 펴주는 등 스트레칭을 해주고 꽉 끼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 부츠 등은 착용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누워서 타는 자전거 운동 등으로 하지근육을 강화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그러나 장시간 서 있거나 오래 걷는 등의 운동을 하면 혈액이 하지로 쏠리기 때문에 오히려 질병이 악화되고 다양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청주하지정맥류 병원 삼성흉부외과로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